검사 룸살롱 접대 오마이뉴스 시리즈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상하이시의 인구는 2021년 기준 2300만명이 넘는 데 반해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수는 같은 해 5174만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인구 차이에서 오는 격차는 무시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일본 오사카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유치하기 위해 공업지역 54헥타르를 장기 저리로 임대해 주고 유니버설 시티역을 건설해주었습니다. 또한 자본금의 1/4인 1000억원 정도를 정부가 직접 출자하고 개장 때는 1600억원을 장기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각 팀 관계자에 따르면 1일 오후, 선수들이 의견을 모아 스스로 사과문을 발표하겠다는 뜻을 구단에 밝히면서 자리가 만들어졌다. 이들은 31일 해당 건으로 긴급회의를 열고 WBC 대표팀 선수 3명에게 음주 의혹 관련 경위서를 제출받기로 했으며 “각 선수에게 경위서를 받고 그에 따른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파악해 후속 대처를 논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0일 유튜브채널 세이엔터는 WBC 기간에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도쿄 아카사카에 있는 룸살롱에서 아침까지 술을 마셨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3월 8~10일 총 3일간 일부 선수들이 룸살롱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인천투데이는 같은 날 “일탈을 한 선수 3명 중 SSG 랜더스는 소속 선수가 포함됐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보도한 것이다. 다른 매체에 따르면 SSG 랜더스 구단은 소식을 접한 후 자체 조사까지 진행 중이라 전했다.

 

또 다른 외국 언론에선 한국의 모 주류업체가 마케팅 행사 때 호스트빠 선수들을 초청한 사실을 전하면서, 한국 위스키 판매량의 80%가 4천개의 호스트빠, 룸싸롱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남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호스트빠와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이런 유흥문화는 당연히 폭력조직과 인신매매 조직, 각종 성범죄와 관련되어있고, 외국 한인사회의 골치거리로 떠오른 지 오래다. 또 다른 외국 언론에선 한국의 모 주류업체가 마케팅 행사 때 룸살롱 마담들을 초청한 사실을 전하면서, 한국 위스키 판매량의 80%가 4천개의 룸살롱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주요 고객들이 유흥업소 아가씨들이라 좋아하는 스타일이 갖가지라 생각했지만 실제 매장에서 손질을 받고 있는 아가씨들의 헤어스타일은 차분함을 추구하는 편이다. 업소 관계자는 “예전엔 업소 아가씨들이라 하면 기본적으로 노출이 심한 의상일 것이라 생각한다. 보편적으로 수수한 옷을 많이 찾고 입는다”고 귀띔했다. 사람들은 모두 제각각이라지만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성형은 몇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청순형, 지적인 형, 세련형, 섹시형, 톰보이형 등이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WBC 기간 중 한국 야구대표팀 선수들은 일본 아카사카의 한 룸살롱에서 아침까지 술을 마신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장 대사는 처분 당시 퇴임한 상태라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불문'(징계하지 않음) 처리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지난해 12월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주형 변호사와 나의엽 검사 등의 정식 재판은 반 년째 한 차례도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감찰 결과 이들은 접대 당일인 재작년 7월 18일 저녁, 미국 연수를 앞둔 B 검사의 환송회를 위해 모였습니다.

 

97년 말, IMF가 터지면서 3억원이 넘는 외상값을 한푼도 받지 못하게 된 것이다. 밤 문화가 시대에 따라 발전하면서 신종업종들이 잇달아 생겨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흥업소의 아가씨들을 주 고객으로 삼는 전용 미용실까지 생겨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엽기적인 대답은 특히 북창동 매니아들에게서 많이 나왔다. 그들은 자신들이 경험한 서비스에 대해 감히 최고 서비스를 받았노라고 말한다.

 

룸살롱은 유흥주점이지만 일반음식점 등으로 허위 가맹점을 만들어내어 소득을 분산, 탈루하는 식의 탈세에 이용된다. 국세청은 전국적으로 매년 1000개에 달하는 위장가맹점을 적발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1286개의 위장가맹점을 적발해 폐업조치시켰다. 3개 세무서는 직원들만 600명이 넘고, 대기업과 금융기관이 몰려 있는 영등포세무서와 남대문세무서를 제외하고는 서울에서 가장 세수입이 많은 세무서들이다. 통합세무서 인근 한 세무법인 관계자는 "A룸살롱은 국세청 직원들은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라고 귀띔했다. 국세청 간부들이 성매매를 했던 룸살롱이 사건 직후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 매체는 일부 선수가 본선 첫 경기였던 3월 9일 호주전을 앞두고 전날 밤부터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고, 호주전 경기 후이자 일본전 전날인 9일 밤, 일본전 경기 직후인 10일 밤에도 술을 마신 선수가 있다고 적었다. 간판 선발투수, 우완 불펜투수, 우완 마무리투수 등 선수를 설명하는 표현이 구체적이었다. 나도 2004년부터 주식으로 너무 큰돈을 벌어봤고, 그 중 일부를 술값으로 내고 다니면서 체득한 거임.

 

한 장소에서 오래 영업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업소 위치를 옮기는 방식이다. 물론 그때마다 내부 인테리어 등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만 그만큼 큰돈을 벌고 있다고 한다. 게다가 파티룸은 각종 집기가 고가인데 이는 이사를 통해 새 업소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KBO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WBC 대표팀 선수들을 향한 비판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로써 2013년과 2017년에 이어 3회 연속 WBC 1라운드 탈락을 맛봤다. 30일 유튜브 채널 '세이엔터' 방송 후 뉴데일리의 추가 취재에 따르면 우리나라 정상급 투수 3명이 지난 3월 8일 밤부터 3월 11일 새벽까지 도쿄 아카사카에 있는 고급 룸살롱에 드나든 것으로 알려졌다. 황보라는 지난해 11월 배우 김용건의 아들이자 하정우(본명 김성훈)의 친동생인 워크하우스컴퍼니 대표 김영훈과 결혼했다. 한편 정씨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12일 "유노윤호가 방역 수칙을 지키지 못한 점은 명백한 잘못이고 자신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도 "방역 수칙을 어긴 것 외에 잘못된 행동은 절대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출장마사지 오피사이트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검사 룸살롱 접대 오마이뉴스 시리즈”

Leave a Reply

Gravatar